지역을 기반으로 아시아여성과의 연대를 꿈꿉니다

광주아시아여성네트워크는 민주주의와 인권의 정신에 기반하여 아시아 및 개발도상국 여성들과 상호 협력하고 모든 여성들의 정치, 사회, 경제, 문화적 역량강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About Us

우리의 미션

국외 – 아시아 여성들의 연대와 협력활동을 위해 일하며, 현지의 필요에 기반한 교육 및 협력사업을 진행합니다.

지역 – 세계시민교육과 젠더인권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의 세계시민의식과 젠더감수성을 함양시킵니다. 지역사회와 함꼐하는 아시아, 아프리카 여성 아동에 대한 인권 담론을 확장합니다.

미래 – 여성 인권증진과 여성빈곤 해소에 힘씁니다. 아시아 젠더 정책을 연구하고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세계시민교육을 연구합니다.

활동

룰루랄라 치치킹킹

자유롭게 평화롭게 라는 의미를 가진 룰루랄라 치치킹킹 프로젝트는 미얀마의 국내 실향민 여성들의 정서지원을 돕기 위한 현지 NGO 역량강화 교육입니다. 국내 분쟁으로 인해 삶터를 잃고 국내실향민 캠프에서 살아가는 여성들은 폭력과 빈곤 속에 놓여있습니다. 룰루랄라 치치킹킹 프로젝트는 미얀마의 국내 실향민 여성들이 전쟁트라우마를 극복하고 일상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재봉틀 프로젝트

미얀마 국내 실향민 여성들의 경제역량강화를 위한 교육과 실제적인 도움을 제공합니다. 개인을 위한 재봉틀 제공과 기술훈련뿐 아니라 자조그룹교육을 통해 공동체의 역량강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합니다.

세계시민교육

광주아시아여성네트워크의 활동가들이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에 찾아가 국제개발 협력경험을 지역청소년들과 나누고 청소년들이 세계시민의 일원임을 인식하며 세계시민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News

소식

  • 미얀마 후원을 위한 사진을 판매합니다.
    지난 2월 1일 발생한 군사쿠데타 이후 미얀마인들의 일상은 전쟁이 되어버렸습니다. 군부의 폭격을 피해 난민이 되어버린 미얀마인들에게 지금 당장 물과 음식, 약품이 필요합니다. 생존의 위기에 놓인 미얀마인들을 돕기 위해 미얀마 사진가 Koko의 사진을 판매합니다. 작가는 민주화시위 현장을 기록해 미얀마 상황을 세계에 전파하고, 시위도중 사망한 이들의 유가족과 부상자들을 돕는 활동을 하다 현재 군부에 의해 수배되어 도피중입니다. 위기에 […]
  • 광주속삭임 기획특집 기사
    광주속삭임 기획특집 기사 광주광역시 전자공보인 광주속삭임의 기획특집으로 광주아시아여성네트워크에 대한 기사가 올라왔습니다! 지금 가서 확인하세요!
  • 학교로 가는 세계시민교육이 시작되었습니다.
    학교로 가는 세계시민교육이 시작되었습니다. 광주아시아여성네트워크는 광주광역시 교육청의 지원을 통해 초등학교에서 세계시민교육을 시작했습니다. 코로나 시국에도 불구하고 많은 선생님들이 관심갖고 신청해주셨고, 선착순으로 학교를 선정하여 7월 23일부터 수업을 시작하였습니다! 강사들은 삼일전부터 자가검진을 진행하고 마스크와 손소독제 사용등 코로나방역을 위해 힘쓰며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세계시민교육은 9월까지 진행됩니다. 우리 친구들이 세계시민으로써 다양성을 존중하는 법을 배우고 우리가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을 깨닫는 시간이 […]

회원이 되어주세요

아시아 여성 인권 증진을 위한 활동에 일반회원과 후원회원으로 함께하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개별 활동에 자원봉사자로 직접 참여하실 수도 있습니다.